마음도 몸도 설레는 3월입니다.
봄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 바로 벚꽃인데요, 벚꽃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봄꽃이지요
전국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다 보니 3월이 되면 우리나라 어딘가에선 한 번쯤은 벚꽃 축제를 만나기 마련입니다.
그중 대표적인 벚꽃 축제가 윤중로 벚꽃축제인데요, 공식 명칭은 여의도 봄꽃 축제라고 합니다.
2024년 벚꽃 개화시기
"서울 벚꽃 개화시기 3/24 ~ "
올해 2024년 서울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4일로 예상되고 있고, 작년에는 4월 3일로 무료 일주일에서 열흘정도 차이가 납니다.
1.7KM에 달하는 도로의 양옆에 벚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위치마다 일조량의 차이가 있어 서강대교 남단으로 갈수록 벚꽃이 덜 핀 것도 보였어요~
여의도 봄꽃 축제
"밤에만 볼수있는 윤중로의 진가"
윤중로 벚꽃 축제에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의도 봄꽃축제길의 진가는 밤입니다...밤...
윤중로 벛꽃축제의 야경은 그야말로 장관인데요, 어느 곳에서나 사진을 찍어도 예술작품처럼 나옵니다.
여러 가지의 색상으로 조명을 쏘아주어 모든 이들을 설레게 한답니다..
윤중로 벚 꽃 축제는 야경 드라이브 코스로도 완전 강추입니다.
윤중로 벚꽃축제는 아시겠지만, 사람들 인파에 밀려왔다가 밀려가는 코스(?)입니다.
낮에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벚꽃 축제기간에는 밤에도 모여든 인파가 장난 아닙니다.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도 너무 어렵습니다)
윤중로 벚꽃길 주차 안내
1) 여의도 한강공원 제1주차장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
요금 : 최초 30분 2,000원 / 초과 10분당 300원
2) 여의도 한강공원 제2주차장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5-2
요금 : 최초 30분 2,000원 / 초과 10분당 300원
3) 여의도공원 주차장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
요금 : 최초 30분 2,000원 / 초과 10분당 300원
이즈음에 연일 꽃구경을 나온 인파에 밀려 그야말로 사람들에게 밀려다닐 정도이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걸어가시는 게 편합니다.
꽃잔치가 펼쳐지는 여의서로는 여의나루역(지하철 5호선)에서 내려 한강시민공원 변을 따라 걸어와야 합니다.
300M정도 걸어가면 마포대교 남단. 다리 앞을 가로지르는 횡단보도를 건너면 왼편에 여의도 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포대표를 건너면 벚꽃 명소인 여의서로가 아니어도 국회의사다 앞까지 가는 1KM 남짓 되는 길목에도 벚꽃이 가득합니다.
벛꽃을 구경하러 가는 길목에 자리한 여의도공원을 잠시 둘러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빌딩숲이 병풍처럼 둘러진 공원 안에는 숲과 어우러진 연못과 정자도 있으며, 산책을 하거나 벤치에 앉아 책을 보는 사람들, 점심시간을 이용해 김밥을 사들고 나와 꽃그늘 아래 옹기종기 모여 앉아 먹는 직장인들 모두 평화롭기 그지없습니다. 걷는 것도 좋지만, 자전거를 빌려 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작년처럼 좀 일찍 필수 있습니다~^^
기상청 사이트의 봄꽃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매년 4월 중순경에 여의서로 앞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전문 퍼레이드 공연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봄꽃축제 퍼레이드, 문화예술공연, 꽃장식과 사진 전시회 등이 펼쳐진다.
• 문의: 02-2670-3142
↓ 함께 보면 유익한 글